군민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군민을 사랑하고 군민이 신뢰하는 양구군의회

의정활동

의정활동

제6차 본회의 및 제4차 특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2-07-25 조회수 : 434
사진

2012.7.24일 제4차 특위(위원장 김태진) 및 제6차 본회의를 열어 팔랑리 주민이 방청한 가운데 제4차 특위에서 채택된 건의문 의결과 7분 자유발언, 양구군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맞춤형 지원조례안 등 의안 8건에 대하여 원안의결하였다.

 

강원일보 보도(2012.7.24(화)

양구군의회(의장:정창수)는 2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92회 제1차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실, 자치행정과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들었다.
박승용 의원은 “파로호 상류 인공습지의 수질 관리를 위해 곳곳에 수중모터를 설치하거나 분수대를 만들 의향이 있느냐”고 묻고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석균 의원은 “총리와 국민권익위원장이 양구군에 방문했을 때 건의했던 사항이 반드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고, 김철 의원은 “상리·송청택지의 대규모 군인아파트가 내년 완공되면 많은 군인가족들의 입주로 인한 이동이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대책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최경지 의원은 “외국 청소년들이 한국의 병영체험을 즐긴다고 하는데 이들을 위한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기 바란다”고 했다.
이상건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CCTV 추가 설치 사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도민일보 보도(2012.7.24(화)

양구군의회(의장 정창수)는 23일 제192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실, 자치행정과로부터 주요 업무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박승용 의원은 “배후령터널 내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일부 구간에 추월차선을 만드는 방안을 담당기관과 협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건 의원은 “교통망 개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원정쇼핑을 방지하기 위해 내고장 상품 구입 캠페인을 계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석균 의원은 “국무총리와 국민권익위원장 방문 때 주민들이 건의한 사항이 관철될 수 있게 관련기관에 지속적으로 문의,확인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최경지 의원은 “떡붕어 폐사 사고를 계기로 보존과 개발이 공존하는 인공습지 관리 계획을 세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